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이야기

2016년도 수학능력시험

벌써 올해도 끝을 향해 달려 가네요. 현냥이이게도 2015년도는  잊을 수 없는 해 인것 같아요. 부모님의 품을 떠나서 한남자의 아내로써 시작한 첫해이다 보니 그런 것 같아요.

1월 1일을 성냥씨와 같이 보낸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 제야의 종소리 들을 날이 얼마 안남은 것 같아요.

 

 

 

 

오늘 전국 고3들의 고생이 끝나는 날이죠? 벌써 2016년도 수학능력시험이 끝났네요.

현냥이의 친구들 수학능력시험을 치룬게 엊그제 같은데 그게 벌써 15년 전이 되어 버렸어요.

시간이 참 빠르죠....

내년에는 현냥이의 귀요미 동생 다롱양이 고3이 된답니다. 2017년도 수학능력시험 수험자가 되겠네요.

다롱이가 3살때 처음 외가로 이사와서 저와 동생들을 쳐다보고 울음을 터트린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 내년이면 수능을 본다니 감회가 새롭네요.

 

 

지금도 후배들이 이렇게 아침부터 나와서 선배들의 수능을 응원해주네요.

저렇게 응원 받는 수험생들 꼭 좋은 성적 나와서 원하는 대학 갔으면 싶네요.

 

 

올해도 늦어서 경찰이나 군인등과 같은 분들이 교통봉사를 해주시네요.

 

 

2016년도 수능은 작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정도의 난이도라고 합니다.

이의신청은 16일 오후 6시까지 이며 정답확정 발표는 23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채점 후에 최종성적 통지일을 12월 2일이라고 합니다.

2016년도 수능은 전국 85개 시험지구에서 1212개 시험장에서 치뤄졌으며 응시자는

지난해보다 9434명 줄어든 63만 1187명이 응시 했다고 합니다.

 

 

 

지난 11년간의 노력이 허무하게 된 경우도 있는데요. 울산에서는 휴대폰을 가방에 넣어둔 사실을 까맣게 잊은 한 여학생이 시험 도중 휴대폰이 울려서 퇴실조치가 됐다고 하네요. 휴대폰 소지 사실을 인정하는

자술서를 제출 해서 올해 수능 응시 자체가 무효처리 됐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안이 무겁지 않아서 

내년 수능 응시는 가능 하다고합니다. 

 

 

지난 11년간 힘들게 노력해온 이들 못지 않게 열심히 하셨을 고령 응시생 분들도 계셨을 건데요.

올해의 최고령 응시생은 79세의 조명자 할머니시며 마포구의 한 여고에서 시험을 치루셨다고 합니다.

조명자 할머니께서도 꼭 좋은 성적 나오시고 원하는 대학 가셨으면 좋겠네요.

 

 

 

올해도 아이돌 스타들의 수능은 주목은 많이 받았는데요.

위사진은 여자친구의 은하양과 오마이걸 지호양이고 아래사진은 갓세븐의 유겸군이라네요.

현냥이는 하나도 모르는 친구들인데..... 여자친구라는 아이돌 그룹은 들어봤네요.

 

 

역시 열심히 공부하고 시험을 끝냈으니 쉬면서 내년을 준비해야겠죠? 그래서 많은 곳에서 할인이벤트를 

준비 했다고 합니다. 올해 코레일에서는 수험생뿐만 아니라 수험생을 자녀로 둔 부모님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을 한다네요^^  수험생 이벤트로 KTX 최대 40%로 할인한다고 합니다.

수험표 소지한 수험생 및 동반 1인이 왕복 3회에 거처 구매 가능하며 여행센터 및 철도고객센터에서 주중 9~18시 사이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레일 행사 외에도 스포츠경기 할인 행사와 백화점 화장품 호텔 식사와 놀이동산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말이 있죠? 해야할때와 놀아야 할때를 구별 할줄 알아야 한다!! 지금이 놀아야 할때 인것 같아요.

2016년도 수능 수험생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훗날을 위해서 즐길거 즐기고 좋은거 많이 보고 경험하면서 내일을 준비 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