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이찌 이야기

모찌? 모찌? 루이찌!?

모찌? 모찌? 루이찌!?

올린다고 하면서 이제야 올리게 되는 현냥이의 게으름.. ㅎㅎ

루이찌의 이야기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음.. 사실 루이찌는 저렇게 포스 있는 아이는 아니랍니다. 순둥순둥한데... 목욕하는 상황만 되면 하악 하고 냥전사가 되거든요.

저 사진은 2016년 8월 14일 루이찌가 처음 집에 온날 입니다. 

보시다 싶이 루이찌는 성묘 였구요. 남아 입니다.

2013년 12월 21일 생이에요.  겨울에 태어난~~ 루이찌~~~

 

 

 

저녁에 성냥씨가 퇴근 후 축구 본다고 불을 끄고 컴퓨터 앉아 있을때인데요.  요녀석 축구를 좋아하나봐요. ㅎㅎ 프리미어 리그를 꽤 오랫동안 시청하더라구요.  제 생각일수도 있지만 쳐다 보는 방향이 컴퓨터 모니터입니다. 

 

 

요런 녀석이에요. 이사진은 저희집에와서 좀 지난 사진이네요. 평소 루이찌의 자세입니다.

루이찌의 특징은 아닌척 모르척 안한척입니다.

처음에 낯설어서 안 움직이는 줄 알고 지내다 밤에 혼자 돌아다는걸 보고 놀라기도 했었습니다. 초보 집사다 보니 간식을 줘도 왜 안먹는지 몰랐고 마른 편인데 그냥 체질인줄 알고 지내기도 했었구요. 고양이가 좋아서  데려 왔지만 막상 모르는것 투성이었습니다.

저때보다 나아지긴 했지만 저는 그리 좋은 집사는 아닐겁니다. 

 

하지만 루이찌는 참 좋은 친구이자 가족입니다. 할아버지께서 돌아가시고 2년을 향해 갈무렵이었는데 막 우는 제 팔에 손을 올리고 쳐다보더라구요.

눈빛이 울지마 괜찮아 이런 눈빛이었어요. 그때 정말 감동 했고 루이에게 마음이 더 열리더라구요. 루이도 그때 저를 신뢰 하기 시작했을가요?

 

 

저희 집에 와서 한동안은 저렇게 멍때리더라구요. 솔직히 마음이 짠하기도 했습니다.

그간 같이 해온 가족이 얼마나 그리웠을까요? 그 가족도 건강의 이상이 생겨서 어쩔수 없이

저희 집에 온 루이찌였습니다. 눈치도 많이 봤고 구석에 숨어서 있기도 했구요. 지금 다시 봐도 짠한 사진이네요.

 

 

그러다 가끔 부르면 저렇게 다가왔습니다. 눈.. 안습이네요. 저때는 저한테 곁을 잘 안내줘서 닦아주기 참 힘들었습니다. 누릅병? 걸릴까봐 참 걱정 많이 했었어요. 의사쌤이 주의 하라고 하셔서요. 부르면 대꾸도 잘한다는 녀석이 대꾸도 안하고 느릿느릿 축쳐져서 오는 모습입니다. 지금은 냐옹~ 냥냥 하면서 달려옵니다. 배가 고프면 엄마라고 애교까지!

가끔 돌아다니다 지치거나 하면 저렇게 앉아서 쉬고는 했었어요. 그러다 현냥이나 성냥씨가 움직이면 제빠르게 사라졌지요. 성냥씨와 현냥이가 일을 가고 난 뒤 루이찌의 일과는 어땠을까요? 저희 부부 없을때는 편하게 지냈을까요?

 

 

보이시나요? 루이찌의 숨은 아지트 ㅎㅎ 저기서 자고 현냥이와 성냥씨 감시 하던 곳입니다.

지금 옷방 가라고 해도 안가고 이불에서 놀고 자고 합니다 ㅎ

 

오늘은 요기까지 루이찌의 이야기를 올리려고 합니다. 뭔가 허전 한듯하여...

이때나 지금이나 깔끔이 루이찌의 그루밍 영상하나 투척합니다.

아 루이찌 스퇄은 백사자 컨셉이라하더군요... 지금은 제가 망쳐... ㅜㅜ

 

비가 옵니다. 내일은 무지 춥다고 하니까 옷따숩게 입고 나가셔요~

 

'루이찌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느날 찾아온 하얀 루이찌~  (0) 2018.11.04